입학 상담실

055-585-5003

원장선생님 직통

010-9177-4522

입금계좌번호안내

예금주김향돈

경남은행

571-22-0201283

합격자명단

진주교대 양☆진 - 꿈★은 이루어진다
작성일2020-01-09 14:03:50
“꿈★은 이루어진다”









저는 평소에 이 말에 대해 그리 공감하지 않았습니다.











고등학교 3년 동안, 특히 고3 때는 남들보다 더 열심히 했다고 생각이 들만큼 노력했지만 수능 때 정말 실망스런 결과를 얻었기 때문입니다. 결국 재수를 결심하게 되었지만 솔직히 그렇게 열심히 해도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는데 과연 1년 더 한다고 해서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에 대한 불안감이 많이 들었습니다. 지금도 당시의 저처럼 이런 불안과 고민에 빠진 후배들이 있을 것입니다.



하지만 제가 만약 다시 그 상황으로 돌아가 재수해야 할지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된다면 저는 조금의 망설임 없이 재수를 결정할 것입니다. 이 곳 서울케이스사관학원에서 할 수 있다면 말이죠....











지금 생각해보면 평소 제가 고3 때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지만 이 곳에서의 재수 1년 생활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. 두 번째 수능을 치르러 가는 날 아침, ‘이 곳에서의 1년. 내가 쏟아 부을 수 있는 한 모든 힘을 다 썼다’라는 기분이 들었고 혹여나 다시 실패를 경험한다고 하더라도 나는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. 이러한 자신감에 저는 두 번째 수능을 무사히 치를 수 있었고 제 꿈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. 아마도 이 곳 선생님들의 열정과 같이 1년을 보낸 학우들의 분위기, 그리고 아침에 눈을 뜰 때부터 저녁에 잠이 들기 직전까지 체계적으로 짜여진 프로그램 덕분이었을 것입니다. 특히 힘이 들 때 마다 집에 계신 아버지처럼 저에게 힘이 되어주셨던 김 향 돈 원장선생님....정말 감사합니다.











누군가 제게 지금껏 살아오면서 가장 큰 행운이 무었이냐고 물으면 저는 이 곳, 서울케이스사관학원에서 1년을 보낼 수 있었던 것이라 대답할 것입니다. 다시 한 김 향 돈 원장선생님께 감사드리며, 함께 저를 잘 지도해주셨던 여러 훌륭하신 선생님과 사감 선생님들께도 감사하다는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. 감사합니다. 앞으로도 제 꿈인 훌륭한 선생님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.